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구례군, 산림일자리사업 추진
  • 전경천 기자
  • 등록 2026-02-05 01:31:36
기사수정
  • - 산림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

산림일자리사업 발대식 / 구례군 제공


구례군은 지난 2일, 2026년 산림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.

 

이날 발대식에는 참여 근로자, 임업 관계자,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 가꾸기의 내실 있는 운영과 품질 향상 및 안전한 산림사업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. 


또한 산림조합중앙회 진안교육원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산림사업장 내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. 

 

구례군 산림일자리 사업은 산림자원조사, 숲가꾸기 패트롤, 도로경관정비, 산림재난대응, 도시녹지관리, 숲길안내 등 7개 분야 총 75명으로 구성하여 활동하게 된다. 


특히, 수목의 성장을 방해하는 산림 내 덩굴류 제거와 주요 도로변 정비 등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한다.

 

또한 산불, 산사태 등 예기치 않은 산림 재난으로부터 군민이 피해를 입지 않도록 사전 조치하고, 생활권 주변 각종 산림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방침이다.

 

구례군 관계자는 “국민 모두가 숲의 공익적 혜택을 잘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숲을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”이라며, “숲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안전관리체계를 잘 구축하여 안전한 산림사업장이 되도록 힘쓰겠다”고 말했다.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전남 인기기사더보기
모바일 버전 ▶